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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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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문의 필요 

Question Error Message |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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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러스 플레이어(Kollus player)로 동영상 시청 시 발생되는 여러 동영상 문제 해결 (주로 여러 에러코드와 메시지 노출) 을 위한 빠른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이미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 (PC, Tablet, Smart Phone, Set-top 등) 기 사용되고 있고, 브라우저 별 업데이트, 기 설치된 수 많은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환경 까지 고려할 경우 수 많은 변수들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콜러스 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 문제 발견 빠른 대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409)”, “플러그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전용 플레이어의 Agent 실행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단말기의 사용자 계정 및 권한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새로운 계정 생성 후 플레이어의 수동 설치를 권장합니다.
    • 윈도우의 경우 사용자 계정을 복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어판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을 새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 로그인 후 IE와 크롬에서 재생 시 모두 정상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계정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수동 설치 후 재생 테스트를 권장합니다.
    • 백신 프로그램이 플레이어 설치 일부를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수동 설치를 권장합니다.
      일부 백신의 경우, 차단 내역을 확인했을 때 kollusplayer의 파일 중의 하나인 exe가 차단되었다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E 브라우저 실행 시 관리자 권한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적용 후 재 시도 합니다.


        
 

Question * 온라인 강의 서비스 원격지원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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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 설치 진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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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영상을 재생하려면 아래 설치과정이 필요합니다. 설치방법 안내해드립니다.

 

 

[Internet Explorer]

 

1. 온라인 강의 영상 화면 하단에 '설치' 버튼 클릭 후 추가기능 알람창에서 '예'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2. 알람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 클릭 -> '설치' 클릭 하셔서 진행바랍니다.

 

 

3. 설치 진행되면서 인터넷 브라우저 창이 모두 종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는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셔서 온라인 강의 영상 화면을 다시 띄어주시기바랍니다.

 

 

 

4. 온라인 강의 영상 화면 하단에 '허용' 버튼 클릭 해주시면 영상이 재생 됩니다.

 



 

 

 

[Microsoft Edge, Chrome, Opera, Mozilla Firefox, Safari]

 

 

1. 온라인 강의 영상 화면 가운데 '다운로드' 버튼 클릭 후 추가기능 알람창에서 '예'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2. 다운받아진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3. '설치' 클릭 하여 진행하면서 브라우저 창이 모두 종료됩니다.

 

 

 

 

4. 설치 완료 후에는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셔서 온라인 강의 영상 화면을 보시면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 설치 버튼이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클릭하셔서 수동설치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의 버전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Question 온라인 강의 영상 재생을 위한 최소 또는 최적의 PC 사양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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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영상 재생을 위해서는 영상 화면 하단에 뜨는 '설치' 버튼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하며,
사용하시는 PC가 아래의 사양을 충족하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궁금하실 경우,
키보드 상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의 윈도 키 Pause 키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Question Chrome, Edge, Firefox, Safari, Opera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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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Question Windows XP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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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영상 플레이어 설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Windows XP SP2 (서비스팩 2) 이상의
운영 체제 (OS; Operating System) 환경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에 설치된 정확한 Windows 버전을 잘 모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which-operating-system

 

확인 결과, Windows XP 또는 Windows XP SP1를 사용 중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Windows XP SP3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4

 

참고로, Microsoft는 2014년 4월 8일 Windows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안정적인 PC 구동 환경을 위해 Windows 7, 8, 10 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Question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는데 안전하지 않은 파일이라는 메세지가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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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을 치료하는 백신 프로그램들은
"감시 모드", "사용자 평판" 등의 명칭으로 실시간 PC 점검 및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롭게 제작된 프로그램이나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백신 제작 업체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수집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일부 백신에서 아래와 같이 위협 요소로 잘못 분류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 영상 플레이어의 경우 바이러스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이므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 중인 해당 백신을 일시 중지 또는 종료한 상태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파일 엑세스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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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 설치 시도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위의 빨간색 부분에 있는 컨트롤 바 (Control bar)가 가장 아랫단계인
"알리지 않음"에 위치하도록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Question 강의 영상 플레이어를 수동으로 직접 설치할 수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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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강의 영상 플레이어가 다운로드 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의 버전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Question 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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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영상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할 때는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잔존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와 같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조치하신 후 다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Windows 바탕 화면 우측 하단의 시계 영역에 우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작업 관리자]를 클릭해 주세요.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chrome.exe와 iexplore.exe 항목들이 보이시면
각각의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환경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실 경우 가급적 위 2개의 프로세스 명 이외에는
작업 끝내기 명령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회사 또는 공공 기관인데 설치 또는 재생이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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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또는 공공 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 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시고 Enter 키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붉은 테두리에 보이시는 것처럼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중이신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설치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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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로부터 2015년 06월 10일부터 배포된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KB3058515)로 인해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PC에서는 금융사이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강의 영상 플레이어의 Active X 기반 프로그램 설치 시도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ctive X 설치 오류 PC에서는 아래 4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조치 바랍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인 ⓐ 안을 권장합니다.)


ⓐ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어 강의 영상 플레이어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후 재부팅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후 제거)]? 

Question PC에서 강의 영상 플레이어가 설치가 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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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 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 하시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 합니다.
5. 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터 재부팅 후 바로 [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 

Question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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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가 불가피합니다. 

Question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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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는 트루 컬러 (32비트) 모드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하는 관계로
다른 환경 설정 상태에서 플레이어 실행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Windows XP 사용자 기준의 예시이며,
Windows 7 / Vista 이상 버전의 경우 각 디바이스 별 설정 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 중이신 모니터 및 그래픽 카드의 제조사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속성 > 설정 (탭) 을 순서대로 클릭


 

 

(Step 2)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색(C)] 부분을 확인하시고
반드시 트루 컬러(32비트) 또는 아주 높음(32비트)로 변경하고 [고급] 버튼 클릭


 

 

(Step 3)
[문제 해결] 탭을 클릭한 후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없음" 쪽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 

Question 영상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 들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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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Question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면서 재생이 멈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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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영상 플레이어에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의 경우)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info.kollus.com/faq/?number=53 참고)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Mobile의 경우)?

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앱 제거/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권장) 

Question 검은 화면만 보이고 아무 것도 재생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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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9, 10,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Question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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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강의 영상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사파리 브라우저 상에서 다른 영상들을 재생할 때는 소리가 나는데 강의 영상 플레이어서만 나오지 않는다면, 진동 모드를 해제하시고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