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창의사고 교육

Thinking UP 개요

뇌에서의 정보처리과정

대뇌피질(전두엽, 두정엽, 측두엽, 후두엽)은 1,000억개의 뉴런이 있고 각각의 뉴런은 1,000개의 시냅스를 가진다. 사람은 학습할 때 우선 시각적 정보나 언어적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런 정보들을 종합하고 판단하여 기억할 것은 기억하고 이해할 것은 이해하고 있다가 필요할 때 말이나 글로 표현한다. 위와 같이 학습이 일어나는 부분이 대뇌피질이다. 이 대뇌피질은 뇌한가운데 깊숙한 부분에 있는 변연계의 영향을 받는다.

[뇌에서의 정보처리과정]

창의사고·인지력계발 Thinking UP은?

[고차원적인 사고를 요하는 지면학습+교구활동+평면·입체PPT 활용]의 3가지가 결합된 가장 이상적인 교육방법으로 누구나 즐겁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해 두뇌발달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Guillford의 지능구조 이론을 토대로 연구개발 하였습니다. 기존의 교과 과정 위주의 단순 반복문제 풀이식 학습은 한창 사고력과 창의력이 발달할 시기의 아동에게 제한적인 사고의 틀을 갖게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단순하게 언어로만 제시되는 내용, 단순기억, 정보만을 활용해 하나의 정답만을 산출하는 수렴적 사고 위주의 교육방법을 지양하고, 결과를 가지고 변경,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확산적 사고능력을 신장시켜 다양한 방법을 상이한 조율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함으로써 문제해결력을 키워주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 되었습니다.